우리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대학의 교양 및 전공분야에서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학습관련 진단검사, 학습컨설팅, 학습전략, 학업 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 상세내용 | 대상 | 운영시기 | 모집인원 |
---|---|---|---|---|
함께라서 두근두근 “행복한 학습동행” | 팀별 이끄미 1명과 따르미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3~5월 (1학기) |
학기당 30팀(120명) |
8~11월 (2학기) |
||||
The 좋은 보고서를 위한 “글쓰기 도움터” |
글쓰기(작문)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①‘글쓰기 특강’과 ②‘글쓰기 클리닉(1:1 첨삭)’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3~4월 (1학기) |
글쓰기 특강 학기당 50명 |
9~10월 (2학기) |
글쓰기 클리닉 학기당 20명 |
|||
테블릿 vs 노트 학점탈환의 최강자를 가리는 “GCH 학습노트 경진대회” |
GCH 학습노트 우수 작성 학생 선발·포상을 통한 노트 활용 및 학습 동기 고취 프로그램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3~5월 (1학기) |
학기당 30명 |
8~11월 (2학기) |
||||
저는 대학생활이 처음인데요..... “신입생 학습법 특강” |
본교 신입생들의 학습 장애요인 개선을 위한 대학 공부법 및 학습동기 고취 프로그램 |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
3~4월 (1학기) |
학기당 100명 |
8~10월 (2학기) |
||||
내 마음 나도 모를땐 “신입생 학습검사 (MBTI, MLST-Ⅱ 혹은 U&I)” |
본교 신입생들의 성격유형, 학습전략, 학업성취도, 학습자로서의 강점과 약점 진단을 위한 학습검사 프로그램 |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
3월 (1학기) |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
9월 (2학기) |
||||
바야흐로 잔치로구나~ “CTL 공모전” |
공모 유형별(Ⓐ유형: CTL 프로그램 참여후기/ Ⓑ유형: 나만의 학습전략/Ⓒ유형: 좋은 강의 에세이) 우수학생 선발 프로그램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10~11월 | 유형별 30명 |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리마인드 러닝 프로그램” |
소수학습자들에게 대학 학습에 필요한 학습전략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학습 역량을 강화 시키는 프로그램 | 전체 재학생 중 소수학습자 |
3~4월 (1학기) |
40명 (학기별 20명/차수별 3회기) |
9~10월 (2학기) |
||||
MZ 세대를 위한 “디지털 학습법 특강 시리즈” |
특강1. 챗GPT를 이용한 - 메모,노트 필기 특강 특강2.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 PPT제작 특강 특강3. 발표력UP! 학점UP! - 프레젠테이션 특강 특강4. 나도 크리에이터-“쇼츠”제작 특강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4월 | 120명 (특강별 30명) |
5월 | ||||
9월 | ||||
10월 | ||||
공잘러의 “1:1(일대일) A+학습컨설팅” |
1:1(일대일) A+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습역량을 강화 시키고 restart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 | 전체 재학생 중 소수학습자 |
4~5월 (1학기) |
14명 (학기별7명/각2회기) |
9~10월 (2학기) |
||||
STEP-BY-STEP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
학습 결과보다 과정의 노고를 격려하고 추후의
학습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인
경진대회 프로그램 ( 1년동안 참여한 CTL프로그램에 대한 포트트폴리오를 제작하여 11월에 제출 )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11월 | 40명 |
천기누설 비법공유 “프레젠테이션/쇼츠 영화제” |
학생들의 학습방법 우수 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여 재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진대회 프로그램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 10~11월 | 40명 (프레젠테이션/쇼츠 각20명) |
- 신청방법: 프로그램별로 상이,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바람
- 운영시기 및 모집인원은 본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소수학습자: 복학생, 학사경고자 및 학사경고 위험학생(평점 2.5점이하), 만학도(만30세 이상), 다문화가정, 장애 학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