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생활

교수학습지원센터

우리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대학의 교양 및 전공분야에서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학습관련 진단검사, 학습컨설팅, 학습전략, 학업 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공적인 대학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명 상세내용 대상 운영시기 모집인원
함께라서 두근두근
“행복한 학습동행”
팀별 이끄미 1명과 따르미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학습공동체 프로그램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3~5월
(1학기)
학기당 30팀(120명)
8~11월
(2학기)
The 좋은 보고서를 위한
“글쓰기 도움터”
글쓰기(작문)에 관심이 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①‘글쓰기 특강’과 ②‘글쓰기 클리닉(1:1 첨삭)’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3~4월
(1학기)
글쓰기 특강
학기당 50명
9~10월
(2학기)
글쓰기 클리닉
학기당 20명
테블릿 vs 노트 학점탈환의 최강자를 가리는
“GCH 학습노트 경진대회”
GCH 학습노트 우수 작성 학생 선발·포상을 통한 노트 활용 및 학습 동기 고취 프로그램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3~5월
(1학기)
학기당 30명
8~11월
(2학기)
저는 대학생활이 처음인데요.....
“신입생 학습법 특강”
본교 신입생들의 학습 장애요인 개선을 위한 대학 공부법 및 학습동기 고취 프로그램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3~4월
(1학기)
학기당 100명
8~10월
(2학기)
내 마음 나도 모를땐
“신입생 학습검사 (MBTI, MLST-Ⅱ 혹은 U&I)”
본교 신입생들의 성격유형, 학습전략, 학업성취도, 학습자로서의 강점과 약점 진단을 위한 학습검사 프로그램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3월
(1학기)
본교 신입생 중 신청자
9월
(2학기)
바야흐로 잔치로구나~
“CTL 공모전”
공모 유형별(Ⓐ유형: CTL 프로그램 참여후기/ Ⓑ유형: 나만의 학습전략/Ⓒ유형: 좋은 강의 에세이) 우수학생 선발 프로그램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10~11월 유형별 30명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리마인드 러닝 프로그램”
소수학습자들에게 대학 학습에 필요한 학습전략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학습 역량을 강화 시키는 프로그램 전체 재학생 중 소수학습자 3~4월
(1학기)
40명
(학기별 20명/차수별 3회기)
9~10월
(2학기)
MZ 세대를 위한
“디지털 학습법 특강 시리즈”
특강1. 챗GPT를 이용한 - 메모,노트 필기 특강
특강2.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 PPT제작 특강
특강3. 발표력UP! 학점UP! - 프레젠테이션 특강
특강4. 나도 크리에이터-“쇼츠”제작 특강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4월 120명
(특강별 30명)
5월
9월
10월
공잘러의
“1:1(일대일) A+학습컨설팅”
1:1(일대일) A+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습역량을 강화 시키고 restart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 전체 재학생 중 소수학습자 4~5월
(1학기)
14명
(학기별7명/각2회기)
9~10월
(2학기)
STEP-BY-STEP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학습 결과보다 과정의 노고를 격려하고 추후의 학습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정보 공유의 시간인 경진대회 프로그램
( 1년동안 참여한 CTL프로그램에 대한 포트트폴리오를 제작하여 11월에 제출 )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11월 40명
천기누설 비법공유
“프레젠테이션/쇼츠 영화제”
학생들의 학습방법 우수 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여 재학생들이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진대회 프로그램 본교 재학생 중 신청자 10~11월 40명
(프레젠테이션/쇼츠 각20명)
  • 신청방법: 프로그램별로 상이,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바람
  • 운영시기 및 모집인원은 본 센터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소수학습자: 복학생, 학사경고자 및 학사경고 위험학생(평점 2.5점이하), 만학도(만30세 이상), 다문화가정, 장애 학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