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상징물

상징물

SYMBOL MARK

심벌마크는 경북보건대학교의 전체페이지를 집약적으로 상징화한 대표적인 시각 상징물로서 본 시스템에서 가장 핵심요소이다.
인성, 창의성과 함께 글로컬 역량을 겸비한 휴먼케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비전을 담고 있는 심벌마크는 경북을 상징하는 ‘ㄱ’과 보건을 상징하는 ‘ㅂ’의 이미지를 조형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며, 동시에 글로컬(Glocal)의 이니셜인 ‘G’의 형상을 함께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지식의 조화로움과 신뢰를 상징하는 Blue색상과 자연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인 Green색상의 배색을 통해 영남권 보건계의 중심으로써 정통과 실리의 조화를 바탕으로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지역거점의 세계화를 추구하고자하는 대학의 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있다. 또한 전체적으로 형상화된 방패 모양은 이러한 대학의 비전과 이념을 수호함과 동시에 믿음을 상징하고 있다.


LOGOTYPE

로고타입은 공식적인 사명을 표기하기 위해 사용한다.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의 조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므로 임의로 변형할 수 없다. 로고탑의 활용시에는 본 매뉴얼에 수록된 재생자료나 CD-ROM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SIGNATURE

시그니춰 조합은 심볼, 로고타입 등과 함께 일정한 규칙에 의해 조합된 것을 말하며, 각각의 요소들을 임의로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금한다. 적용하는 매체에 따라 적절한 시그니춰를 선택하여 사용하며, 시그니춰의 활용시에는 매뉴얼 CD-ROM에 수록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야 한다.


SIGNATURE

경북보건대학교의 전용색상은 심벌마크 이미지 형성을 위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서 GCH Green, GCH Blue의 Main 색상과 Ivory, Gold, Gray, Silver의 Sub 색상으로 규정하였으며, 대학의 시각적 이미지 통일을 위해 정확한 색상을 유지하여 일관성 있게 사용하도록 한다. 색상의 규체적인 사용규정은 본 매뉴얼의 기본시스템 및 웅용시스템에 각 항목별로 제시되어 있으므로 이를 준수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