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안내

수강신청

신청시기

  • 매학기 개강전 공고

신청대상

  • 재학생 전원

신청절차

  • 수강신청
    • 수강신청은 당해학기 등록금을 납입한 자에 한하며, 학교에서 설정한 소정기간내에마쳐야 한다.
    • 해당학기 교과과정표를 참작하여 수강신청서에 학과, 학번, 성명, 교과명, 학점,담당교수명을 정확히 확인한 후 학과장의 확인 을 받아 학사운영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 학생의 수강신청범위는 매학기 16학점 이상을 신청하되 24학점을 초과하여 신청 할수 없다. 단, 특별한 경우 학장의 허가를 받 아 16학점 미만을 신청할 수 있다.
    • 수강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한 교과목의 이수는 그 성적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수강신청한 학생수가 수강대상 인원의 50% 미만일 경우 폐강한다.
  • 수강신청 정정
    • 수강신청한 과목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수강신청정정기간내에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 '수강신청정정원'을 학사운영처에 제출하여 허가를 받아야 한다.
    • 수강신청 정정은 수강신청 완료 후 시간표의 변경, 강사의 출강불능, 폐강 또는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한한다.
  • 재수강신청
    • 재수강신청은 D+이하 신청가능하며 신청학점은 6학점까지로 한다.
    • 학점 미취득과목의 재수강은 필수과목을 우선으로 수강신청하여야 한다.
    • 학생이 원할 경우 취득한 학점을 포기하고 해당과목을 재수강 할 수 있다.
    • 재수강후 취득한 학점으로 기취득한 학점을 대체할 수 있다.
  • 유급자 수강신청
    • 기이수한 학년의 취득학점은 무효로 한다. 단, 우수한 성적으로 이미 취득한 학점은 총장의 허락을 받아 인정할 수 있다.
    • 전항에서 인정된 이외의 과목은 재학생 수강신청 절차에 따라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