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보도자료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 글로벌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실시

2019-11-06 13:57:27

작성자 : 입학홍보센터

조회수 : 2,940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 2019학년도 English Social Gathering 1차 모임 실시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국제화센터(센터장 이세훈)는 9월 30일(월) 삼락관 2층 English Zone에서 2019학년도 English Social Gathering 1차 모임을 가졌다.
 
English Social Gathering 1차 모임은 55명의 English Club 회원들이 모여 2시간 동안 영어 토론 및 영어학습의 목적으로 모이게 되었다. 특히, 원어민 선생님과의 첫 만남으로 영어학습과 토론의 시간을 거치며 Ice Breaking 시간을 가졌다. 원어민 선생님은 호주 출신으로 호주 관련 정보와 문화에 대해 설명하며 회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English Club의 임원을 뽑는 시간을 가졌으며 회장으로는 간호학과 2학년 한은서, 부회장으로는 간호학과 2학년 서재은 학생이 선출되었다. 2학기 동안 두 임원의 지원으로 English Club 활동을 이끌어 나가게 된다.
 
한편, 이두호 국제화센터 팀장은 "English Zone을 활용하여 재학생들에게 영어학습의 기회를 더욱 폭넓고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한다. 그러나 학생들이 영어와 외국인에 대한 부담으로 선뜻 English Zone을 방문하진 않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과 가까워지면서 회화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며, 향후 학생들이 국제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2019년 1월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81.7%, 대구-경북 1위, 전국 7위를 달성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취업경력지원센터, 창업지원팀,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기술 등 국내·외 주요기업, 협회,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하고,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