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안내

보도자료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 4명 합격 배출

2019-11-06 13:48:14

작성자 : 입학홍보센터

조회수 : 2,351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간호학과가 지난‘2019학년도 경상북도 소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북보건대학교 2017년 졸업생인 강창근, 이승현, 이재범, 백상현 학생은 경북지역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 부문에 응시해 지난 4월 7일(토)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2019년 7월 12일(금)까지 면접시험 등을 거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했다.

특히, 소방공무원 구급 특채의 경우 졸업 후 임상경력 2년 이상 경력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위 졸업생들은 졸업 후 임상경력을 갖추고 바로 합격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는 63년 전통의 간호학과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과 맞춤형 취업상담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간호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최종합격자 이승현 씨는“경북보건대학교에서 신입생 때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간호사로서의 기본소양을 배우며 소방공무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했다.”며, “63년 전통의 간호학과에 대한 긍지와 명예를 위해 모범적인 공직자로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는 2019년 1월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81.7%로 2년 연속 대구-경북 1위 및 전국 7위를 달성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취업경력지원센터, 창업지원팀, 학생생활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기술 등 국내·외 주요기업, 협회,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사회 각계에서 요구하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체제를 구축하고, 실무교육에서부터 취업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